디지털시대에 맞는 스마트 관광 분야 인재 양성
4차 산업혁명시대 차세대 신기술을 관광학 분야에 접목시켜 인문사회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문화관광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한다.
직업기초 | 자기개발과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와 의사소통능력 - 직종, 직위에 상관없이 모든 직업인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기본적인 능력과 자질을 학습 |
---|---|
교양 | 취창업설계와 진로탐색 , 사회봉사, 지역의 이해(영월학) - 지성, 인성, 봉사정신을 함양한 창조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학습 |
관광특화 (1학년) | 관광자원해설 실무, 관광학 원론 - 문화광산업의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인재로 나아갈 수 있는 학습 |
관광마케팅 (1학년) | 최대한 편익을 얻으려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해 관광수요의 측면에서 시장, 예측, 선택을 통해서 자사의 관광상품을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에 차지하도록 노력하는 경영철학 연구 |
관광학 (1학년) | 일상생활권을 떠나 다른 지역의 다양한 자연현상과 문화를 자유롭게 돌아보는 것을 연구 |
스마트융합 (2학년) | 콘텐츠, 유튜브, 스토리텔링 - 스마트문화 실무교육을 통해 자신의 전문성 강화 유도 |
스마트관광 (2학년) | 관광시 의사소통, 현지정보와 같은 문제를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술을 이용해서 해결해가는 관광분야 연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