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에 맞는 스마트 관광 분야 인재 양성

4차 산업혁명시대 차세대 신기술을 관광학 분야에 접목시켜 인문사회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문화관광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한다.

직업기초 자기개발과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와 의사소통능력 - 직종, 직위에 상관없이 모든 직업인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기본적인 능력과 자질을 학습
교양 취창업설계와 진로탐색 , 사회봉사, 지역의 이해(영월학) - 지성, 인성, 봉사정신을 함양한 창조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학습
관광특화 (1학년) 관광자원해설 실무, 관광학 원론 - 문화광산업의 경쟁력을 키워 글로벌 인재로 나아갈 수 있는 학습
관광마케팅 (1학년) 최대한 편익을 얻으려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해 관광수요의 측면에서 시장, 예측, 선택을 통해서 자사의 관광상품을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에 차지하도록 노력하는 경영철학 연구
관광학 (1학년) 일상생활권을 떠나 다른 지역의 다양한 자연현상과 문화를 자유롭게 돌아보는 것을 연구
스마트융합 (2학년) 콘텐츠, 유튜브, 스토리텔링 - 스마트문화 실무교육을 통해 자신의 전문성 강화 유도
스마트관광 (2학년) 관광시 의사소통, 현지정보와 같은 문제를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술을 이용해서 해결해가는 관광분야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