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을 갖춘 최고 조리전문가 양성

호텔현장에서 조리전문가가 요구하는 역량을 기준으로 실무교육을
통하여 서로 협력하는 서로를 배려하는 올바른 인성을 함양합니다.

호텔조리과는 1학년엔 커피 바리스타, 한식, 중식, 양식 등의 실습위주의 수업을 중심으로 2학년엔 일식, 제과제빵, 캡스톤 디자인 등 다양한 조리와 제과제빵 수업을 90% 이상이 실무 중심 실습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실습은 주로 개별로 진행하거나 팀별로 나누어 진행하는 등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고, 수업에 성실하게 임하면 취업을 해도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지도합니다.

학교에 오면 자격증이 없는 학생들은 여름학기, 학기중에 한식 조리기능사 자격증반과 제과 기능사 자격증 반이 운영되기에 학교에 와서 실습과 자격증 반에 와서 열심히 실습을 하면 됩니다.

수시 합격자는 30% 장학금을 받을 수 있으며, 영월지역 출신 고등학교 졸업자들은 200만원의 영월군 생활자금 장학금이 있으며,
영월이외 지역 출신학생들은 영월지역으로 이전하면 매년 100만원을 기숙사 지원비로 받을 수 있습니다.

1학년 1학기 수업 후에 여름방학 2개월, 겨울 방학 3개월에는 강원랜드, 강원도 지역의 리조트 등에 아르바이트를 학교에서 정보를 제공하여하고,
원하는 학생들은 매년 5월 중에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11월에 열리는 KOREA월드푸드 챔피언쉽 대회를 참여해서 경험을 쌓고,
2학년 여름방학엔 호텔, 리조트에 실습을 참여하여 자격증 취득, 요리대회 참여, 아르바이트 및 현장 실습을 통해서 취업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학교에 와서 성실하게 임하시면 됩니다.

호텔조리과에는 백쿡(100% 취업하는 동아리) 동아리와 창업 동아리(븟 : BUIT)가 있고 전공 제과제빵동아리는 프로이스트가 있습니다. 학생들이 원하는 동아리가 있으면 언제든지 동아리 신청을 통해서 개설 가능하고, 중복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아리에서는 대학교 교수, 워커힐, 조선호텔, 신라호텔, 메리어트 등에 취업하여 후배들을 이끌고 있습니다.

국가장학금은 매학기 1차, 2차 신청기간이 있으며, 국가 근로장학생도 같이 신청하고 꼭 기간 내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금액은 학생들의 가장 형편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많은 학생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며, 신입생은(신입/편입/재입학 포함)과 복학생은 1차, 2차 중 아무 때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1학년 1학기에는 학과 조교실에서 일괄 수강 신청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2학기 부터는 학생이 수강 신청을 하면 됩니다. 특히 K-Mooc 수강하고 수료증을 내면 학점이 인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