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경대(총장 심윤숙) 학술정보센터에서는 12월 12일 오후 2시 대학 국제회의실에서 강원도 및 영월군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인 강원도 대학발전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019학년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영월군 재래시장 홍보’를 주제로, 재학생에게 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특색 있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발굴함으로써, 영월군 재래시장 홍보는 물론 재학생이 1인 미디어를 이해하고 향후 크리에이터로서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공모전에는 총 6개 팀이 참가하여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영월과 관련된 다양한 곳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영월의 문화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작품으로 출품했다. 출품된 작품에 대해서는 영월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고명진회장을 비롯한 외부심사위원 5명이 심도 있는 심사를 한 결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1팀 등 총 3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윤숙 총장은 “1인 미디어가 언어, 문화, 사회를 뛰어넘어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다양한 방면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1인 미디어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에서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